메뉴 건너띄기
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복지정보

[복지정책] 청년 디지털 일자리 채용 정보, 한 곳에서 볼 수 있다!
  • 등록일

    2020.11.19

  • 조회수

    17

  • 시설종류

    전체

  • 카테고리

    복지정책

 

sujeong10(1).jpg

 

 

청년 디지털 일자리 채용 정보, 한 곳에서 볼 수 있다!

 

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청년들의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. 코로나19로 경제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기업은 신규 채용 규모를 줄이거나 감축하고,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매출 감소로 인해 사람을 쓰려고 하지 않으니 여러모로 설상가상의 상황이 아닐 수 없다.

 

이에 정부는 청년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7, 3차 추가경정예산(추경)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관련 예산을 편성했다. 청년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급하는 방식이다. 이렇게 되면 기업들은 부담이 큰 인건비 압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지니 신규 채용 여력이 생기고, 청년들에게도 일할 기회가 제공되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는 것이라 볼 수 있다.

 

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은 IT 활용 가능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중소, 중견기업에 6개월 간 인건비, 월 최대 180만 원 및 간접노무비 10만 원을 지원하고,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은 청년을 단기채용하여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중소, 중견기업에 6개월 간 인건비, 월 최대 80만 원 및 관리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.

 

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,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은 1026일 기준, 27000개의 기업이 99000명의 채용계획을 알리는 등 정부의 추경 편성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. 그러나 이런 수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청년들이 얼마나 체감할 수 있는지, 얼마나 쉽게 공고를 접할 수 있는지.

 

이런 청년들의 갈증을 단박에 해소할 수 있는 특별채용관이 개설됐다. 워크넷 누리집에 청년 디지털 일자리,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특별채용관이 열린 것이다. 워크넷에 들어가 채용정보->테마별채용관->‘청년 디지털 일자리·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 특별채용관을 선택해 들어가면 된다. 현재, 특별채용관에는 6000여 개의 구인 공고가 게시돼 있다.

 

워크넷 누리집 : https://www.work.go.kr/

안양시사회복지정보센터(웰인포) 홈페이지 http://anyang.welinfo.kr

 

<자료출처=정책브리핑>

 

#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#복지뉴스

#웰인포 #사회복지정보망

 

첨부파일